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풍 콩레이, 물폭탄.강한바람 예상

by next51 2018. 10. 5.
반응형

태풍 콩레이, 물폭탄.강한바람 예상 



25호 태풍 콩레이가 우리나라를 향해 올라오고 있습니다. 처음보다 세력이 다소 약해졌지만, 여전히 강한 비바람을 동반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다행히 많은 태풍이 일본으로 비겨가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지나갈 것 같습니다. 


남부지방인 여기는 많은 비가 오고 있어 태풍이 다가 오는 것이 느껴지는 듯 합니다. 



이번에 콩레이는 많은 비가 예상 된다고 합니다. 제주도 어리목에는 벌써 250mm가 넘는 큰비가 왔다고 합니다. 


수증기 흐름을 예상했을 때 남해안에 비가 집중되고 있다고 하네요.



대륙에서 내려오는 찬공기와 남쪽에 있는 더운 공기가 부딪칠 경우에 먹구름이 심하게 발달하면서 폭우를 쏟기도 한다고 합니다. 



예상 강우량은 제주도 400mm이상, 남부지방 300mm이상, 중부 서해 5도 120mm이상의 큰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콩레이도 2년전 '차바' 때 처럼 순간 돌풍이 걱정된다고 합니다. 



초속 35m/s이상의 돌풍은 싹쓸바람에 속하는데, 가로수가 뽑히는 것을 물론이고 집이 무너질 수도 있는 무시무시한 바람이라고 합니다. 이번 콩레이 때도 강한 돌풍이 예상된다고 하니 왠만하면 집 밖은 위험하니 방콕 하시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기상청은 내일 최고 10m의 파도가 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남해안과 동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폭풍 해일이 밀려올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해안가 및 저지대 분들은 철저하게 대비 하셔야겠습니다. 



태풍 '콩레이'는 6일 오전과 오후가 가장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발 얌전하게 우리나라를 지나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