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정원 런천미트 세균 발견

by next51 2018. 10. 23.
반응형

청정원 런천미트 세균 발견 


대상 청정원에서 만드는 '런천미트' 제품 중 일부에서 세균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대상 청정원의 '런천미트' 제품 중 일부가 위해식품으로 판정돼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천안에 있는 대상 공장에서 2016년 5월에 제조된 청정원 런천미트 제품이 자가품질 검사 결과 세균발육 양성 반응이 확인돼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회수 대상 제품은 2016년 5월 17일 제조되어 유통기한이 2019년 5월 15일까지인 런천미트라고 합니다. 제조사인 대상 측은 즉시 판매중단 및 회수, 반품 조치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대상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멸균 제품이어서 세균이 검출될 가능성이 없고 출고 당시 멸균검사를 다 거친 정상제품이었다"며 "자체 검사 결과에서 전혀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생산한 지 2년이 넘는 제품이어서 세균이 들어갔다면 이미 제품이 상했어야 했다"며 세균 검출 과정에 대해 의문을 드러냈다고 하네요.


해당 '런천미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통 저런 햄 통조림은 명절 선물도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런 경우 어디서 반품을 받아야 하는지 궁금해 지네요.



아직 까지 청정원 홈페이지에는 어떠한 반품 회수 관련 공지사항이 올라와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제품관련 고객상담 전화는 080-019-9119라고 되어져 있습니다. 



'런천미트'는 미리 조리되어 있어 덥히지 않고 바로 얇게 썰어서 먹을 수 있는 고기류를 통칭하는 단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저가형 프레스햄 캔을 가리켜 '런천미트'라고 부르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표를 보니 '스팸', '리챔'보다 '런천미트'라고 이름이 붙여진 프레스햄이 가격이 더 싸네요.



이번 '런천미트' 뉴스를 보니 옛날에 본 '패스트푸드네이션'이라는 영화가 생각나네요.


육식도 줄이고 가공육 섭취도 차츰 줄여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