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북민 정성산 평양냉면집 세월호 추모 리본 낙서 40대 입건


탈북민 정성산 폭식투쟁, 일베 인증으로 논란



탈북민 출신 뮤지컬 제작자로 알려진 정성산 씨기 운영하는 편광옥이라는 평양냉면집에 세월호 추모 리본 낙서를 하고 비방글을 올린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고 합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재물손괴 및 명예훼손 혐으로 자영업자 45살의 의인을 불구속 입검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하네요.


45살의 모씨는 전성산의 식당에 " 너의 미친 신념보다 인간된 상식적인 도리가 먼저다. 그런 가당치 않은 신념 따위로 사람이 먹는 음식을 팔다니" 라고 대자보를 붙였다고 한다. 


아무 이유 없이 남에 가게에 이렇게 했다면 분명 정신 나간 사람 일 것이다. 


그럼 정성산은 누구인가?


정성산은 평양연극영화대를 나와 모스크바대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한 엘리트로 탈북전 영화감독을 했다고 한다. 

한국에 온뒤 정성산은 동국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뮤지컬 등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공동경비구역 JSA' 각본을 담당했고  2005년 영화'빨간 천사들'을 연출했다고 한다. 그리고 정성산은 함경남도 요덕 정치범수용소의 열악한 인권 참상을 고발한 뮤지컬 '요덕스토리'의 총제작 감독을 맡기도 했다고 한다. 


정산성은 테러당한 식당인 평광옥을 운영 중이라고 한다. 

냉면 등을 파는 가계라고 하는데 현재는 정산성의 '일베냉면'으로 더 유명하다고 한다. 

베풀면서 살겠다며 시작한 식당이라는데, 누구를 위해 베풀면서 살려고 하는지...


왜 45세 모씨는 정산선 식당을 테러했나?






정성산은 일베이다. 

정성산은 자랑스러운 일베의 멤버인 것 같다. 

정성산은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의 단식하는 앞에 나서 자행한 폭식투쟁을 지원한 일베 멤버라고 한다. (추정)

북한의 인권탄압이 싫어 탈북한 정성산은 인권말살의 현장인 폭색투쟁을 지원한 일베멤버라고 한다. (추정)


정성산은 다른 일베들과 마찬가지로 공개적으로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을 조롱의 소재로 삼는 일에 압장선 일베의 회원이다.


그리고 정성산 자신을 공인이라 칭한다.


일베 공인 정성산은 인정.


세월호 희생 학생들을 어묵에 비유하는 일베 회원이 음식 장사를 하니 가까이 있었으면 나라도 그냥 넘어 가지 못했을 것 같다. 


식당 앞에 마스크 쓰고 소변이라도 누고 도망 쳤을 것 같다. 


 



정성산은 자신에게 가해진 악플 등에 강경 대응을 시사하면서 2013년도에 고소장을 이미 제출한 상태라고 합니다. 



정성산은 종편 등에 패널로 참여 하곤 했다. 


말 잘하는 탈북민 인 줄만 알았는데 이런 스토리가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네요. 



45세 모씨는 경찰에서 "시사프로그램 'MBC 스트레이트'를 보고 화가 나 서울에서 정성산 가게가 있는 인천까지 찾아갔다"며 "대자보는 미리 써서 가져가 붙였다"고 질술 했다고 합니다. 


정성산도 스트레이트에서 폭식투쟁 주도자로 나와 피해가 막심하다고 밝히고 있는 모양입니다. 


정성산이 여태 까지 해온 행위들로 인해 상처가 되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그런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바라고 시작한 일은 아닐 것이 분명할 것이다. 


그리고 정성산은 일베가 우리나라에서 의미하는 상징성을 모르고 저런 발언과 행동들을 했다고 믿어지지도 않는다.





 

북한에서도 남 부럽지 않게 살다가 넘어온 사람들이 왜 남한까지 와서 기득권을 누리고 살려고 애쓰는지 이해가 쉽지 않다. 


부디 45세 모씨일는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다. 


일베도 이해할 수 있는 지점이 생겼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다. 


댓글
  • 프로필사진 장성달 쓰레기보다 못한 인간아!
    북한의 참상을 너무나 잘 아는 정감독께서 그 실상을 밝히는 영화를 만든게 그렇게 아니꼽고 배가아파?
    말끝마다 일베로 도배하며 인신공격을 서슴치 않는걸보면 너란 인간이 얼마나 추악하고 나쁜넘인지 단번에 알겠구나.. 사람이살면 얼마나 사나. 제발 인간부터 되어주길 바란다.
    2018.06.21 18:26 신고
  • 프로필사진 구애돈 몇 명 들어오지도 않는 글 읽어 주시고 감사합니다. 저도 똑 같은 지점에서 정감독 비판을 한 것입니다. 제가 영화 찍은 것으로 비판했나요?
    인간부터 되어 주길 바란다는 충고는 잘새겨 남에게 피해주지 않는 좋은 인간이 되도록 매일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살다보니 쓰레기라는 소리도 다 듣게 되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2018.06.22 10:27 신고
  • 프로필사진 물옥잠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이제서야 저 식당의 존재를 알고 충격이었는데 잘 정리해 주셨네요~
    용기 있는 행동을 하신 모씨분은 잘 해결 되었는지..
    제 자신이 부끄러워집니다..
    일베나 태극기,어버이,장성달씨등이 자주 냉면 먹으면 망하진 않겠네요..
    그들의 성지가 될런지도..



    2018.07.01 11:21 신고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Total
42,304
Today
36
Yesterday
916
링크
«   2018/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