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병준 청탁금지법 위반]김병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수사

by next51 2018. 7. 18.
반응형

김병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수사... "교수 시절 골프 접대"



김병준 교수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간 이유가 서서히 윤각을 드러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교수 시절 골프 접대를 받은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강원지방경찰청장은 최근 국민권익위원회가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대학교수 시절 100만원이 넘는 골프 접대를 받았다는 제보를 받고 이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합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해 8월 당시 함승희 강원랜드 대표의 초청을 받아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골프를 치고 식사비 등 118만원 가량의 접대를 받은 의혹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당시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대학교수 신분으로 청탁금지법 적용 대상이었다고 합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접대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KLPGA 투어 프로암 경기에는 100여 명이 초청을 받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강원경찰청 관계자는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형사입건 사항이기 때문에 일단은 그 부분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청탁금지법 적용 대상자 중 위반 상황이 확인되면 차례로 불러서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고 하네요.



하지만 함승희 전 강원랜드 대표는 "골프비와 기념품, 식사비까지 다 합쳐 60여만 원밖에 되지 않아 위법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관련 인사에게 접대를 받아서 친노 인사에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자리를 수락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 




만약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청탁금지법으로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자리에서 낙마하게 된다면, 노무현정부 시절 교육부총리와 박근혜정부 시절 국무총리내정자 때 처럼 단명으로 끝을 맺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