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26

[메르스 음성판정]부산 메르스 의심환자 음성판정 부산 메르스 의심환자 1차 검사서 음성판정 부산 메르스 의심환자가 다행히 메르스 음성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메르스 의심환자는 올해 2월 사우디아라비아로 출국해 현지 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다 휴가차 귀국했다고 합니다. 부산 메르스 의심환자는 귀국 후 인후통과 오한 증세를 보여 병원을 찾았다가 메르스 의심증상으로 격리 조치 되었다고 합니다. 격리 후 부산보건환경연구원에 가검물 정밀 검사 결과 메르스 음성판정이 나왔다고 합니다. 부산시는 해당 메르스 의심환자를 중동지역에 오래 거주했고 의료기관에 근무하는 등 질병 우려가 커 2차 검사를 한 위 최종 음성판정을 받으면 격리 해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15년 전국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메르스는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부산.. 2018. 7. 31.
[임대사업자 등록]임대사업자 미 등록시 '세금폭탄' 예상 임대사업자 미 등록시 '세금폭탄'예산 캡 투자 위축 예상 내년부터 임대 소득이 2천만 원 이하의 사람들도 세금을 내게 된다고 합니다. 그 대상이 24만 명 정도 예상되는데, 만약 해당되는 임대업자들이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세금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연간 임대소득이 2천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만 근로소득 등 다른 소득과 합산한 종합과세가 이루어졌습니다. 내년 부터는 연간 2천만 원 이하 임대소득도 14%의 세율로 과세하게 된다고 합니다. 월세 사업자는 2주택 이상 보유자와 공시가격 9억 원 초과 1주택자가 임대소득 과세 대상입니다. 전세 사업자는 3주택 이상 보유하면 세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등록 사업자와 미 등록 사업자의 필요경비가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등록사업자의 경우 70%까지 필요경.. 2018. 7. 30.
[유승민]종영 앞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유승민 청탁 내용 공개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유승민 청탁 내용 공개 유승민-안종범 문자 내용 공개 8월에 25회로 종영을 앞두고 있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안종범 전 청와대 수석의 휴대폰 문자와 녹취파일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안종범 전 수석의 문자와 녹취 파일에서는 당시 새누리당 의원인 유승민과 김무성 의원이 안종범 전 수석에게 인사를 창탁하는 정황이 드러났다고 합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유승민 의원이 안종범 전 수석에서 문자를 보내 "조OO XX증권 사장을 그만두는 분이 있다. 경북고 1년 선배인데 금융 쪽에 씨가 말라가는 TK다. 대우증권 사장 및 서울보증보험 사장에 관심 있다. 괜찮은 사람이다. 도와주길. 서울보증보험 자리는 내정된 사람이 있나"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 누가 봐도 인사를 청탁하는 문자.. 2018. 7. 27.
[자녀장려금]저소득 자녀장려금 1인당 최대 70만원으로 조정 저소득 자녀장려금 1인당 최대 70만원으로 조정 산후조리 비용 의료비 세액공제 적용 오늘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올해 세법개정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당정 협의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정협의에서 일정소득 이하 대상 산후조리비용 의료비 세액공제 와 자녀장려금 지급 대상 확대 등을 협의 했다고 합니다. 자녀장려금 인상당정 협의에서 자녀장려금은 작년 1인당 30만~50만원에서 50만~70만으로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자녀장려금은 부부합산 연 소득이 4천만원 이하인 저소득가구에 지급됩니다. 세액공제 확대 적용총급여액 7천만원 이하 근로자와 사업소득금액 6천만원 이하의 성실자업자 등이 산후조리 비용에 대한 의료비 세액공제를 적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기부문화 활성을 위해 기부금 세액공제 기준을 낮추고, 기부금의 .. 2018.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