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30

신서유기 시즌5 첫 방송 신서유기 시즌5 첫 방송 초등학교 3학년인 아들이 손 모아 기다리던 TVN 신서유기 시즌5 '(귀)신과 함께'가 오늘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상영을 한다고 합니다. 초3이 시청하기에 너무 늦은 시간 이여서 11시 까지만 보기로 약속을 받아 놓은 상태입니다. 신서유기 시즌5 촬영 중에 강호동이 부친상을 당해 먼저 귀국하는 우여 곡절을 겪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어떤 재미를 줄지 사뭇 궁금해 집니다. 신서유기 시즌5에는 기존 멤버인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 송민호가 그대로 출연하고, 군입대로 빠진 규현을 대신해 블락비의 피오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미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었듯 신서유기 시리즈 시작 이래 최다 제작비와 최대 스케일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번 촬영 .. 2018. 9. 30.
칡뿌리 효능과 활용법 칡뿌리 효능과 활용법 사우나에 가면 냉장고에 항상 보이는 음료 중의 하나가 칡 즙이다. 숙취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어 술 먹은 뒤 자주 마시곤 하는데 오늘은 칡뿌리의 효능과 활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은 낙엽이 지는 덩굴성 활엽목본으로 줄기에 녹색, 갈색의 털이 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줄기는 다른 물체를 휘감으며 길게 올라 자란다. 잎은 길이와 폭이 약 15cm로, 특히 꼭대기에 있는 잎은 더욱 크다. 늦여름엔 잎겨드랑이에서 홍자색의 꽃이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핀다. 겨울에도 얼어죽지 않으며, 산기슭의 양지에 적당한 습기가 있는 곳에서 잘 자라난다고 한다. 동의보감에 갈(칡)은 두통을 없애고 인체에 수분을 보충해 숙취 해소에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칡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소화기가.. 2018. 9. 29.
강성훈 위협영상 강성훈 위협영상 28일 SBS에서 젝스키스 강성훈의 전 매너저의 친형이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젝스키스 강성훈이 택시에 타고 있는 한 남자와 실랑이를 벌이는 장면이 나온다. 이 영상만 보았을 때는 무슨 상황인지 가름이 잘 되지 않는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 12시 30분께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있는 강성훈의 전매니저 자택에 강성훈훈이 찾아와 위협하고 실랑이를 벌이는 모습이라고 한다. SBS의 설명은 강성훈과 강성훈의 개인 팬클럽 '후니월드'의 운영자 박씨는 이날 강성훈의 전 매니저의 자택을 찾았다고 한다. 강성훈의 전 매니저가 자고 있는 사이 함께 자취하는 남성과 강성훈이 마주치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강성훈 전 매니저의 친형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했다고 한다. 강성훈 팬클럽 운영자가 초.. 2018. 9. 28.
뒷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및 과태료 알아보기 뒷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및 과태료 알아보기 새로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28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경찰청은 도로교통법 개정 내용을 알리는 2개월의 계도 기간을 가진 뒤 12월 1일 부터 본격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고속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의무화가 일반도로 등 모든 도로에서 차량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 된다. 또 음주 자전거도 적발되면 범칙금 3만원이 부과 되게 된다. 개정된 도로교통법을 보면 차량 탑승객은 뒷좌석에 앉았더라도 모두 안전띠를 해야 한다. 안전벨트를 하지 않으면 성인은 3만원,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안전띠를 하지 않았을 때는 6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 6세 미만 어린이는 카시트를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 다만 택시 등 영업용 차량의 경우에는 운전자가 승.. 2018. 9. 27.